과실연 제6회 청소년 과학교실, 성공적 개최

과실연 제6회 청소년 과학교실, 성공적 개최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
“과실연 제6회 청소년 과학교실 성공리에 개최돼”

 

“과학자와 공학자의 꿈을 심어주는 과학교실”

 

지난 8월 7일부터 11일까지(4박 5일) 경북 안동시 안동초등학교에서 과실연 제6회 청소년과학교실이 개최됐다.

청소년과학교실은 과학체험의 기회가 적은 농·산촌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적 탐구력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도록 매년 개최되고 있는 과실연의 핵심 행사중 하나다.. K-water의 후원과 과실연 청소년교육위원회의 주관으로 운영된 이번 행사에는 과실연 대학생 과학나눔실천단 60여 명이 멘토로 참여했고, 안동초등학교 인근 초·중학생 약 240여 명이 멘티로 참여했다. 축사에 나선 노석균 과실연 상임대표(영남대 총장)는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알게 해주는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과학자와 공학자의 꿈을 심어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6회 과실연 청소년과학교실 단체사진

이번 청소년 여름과학교실 행사는 일반적인 틀을 벗어나 대학생 멘토들의 과학교실 프로그램 준비와 멘티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과학의 의미를 서로 알아가는 과정이었다. 과학교실은 ‘열 감지 선풍기로 온도에 따른 금속 부피의 변화 관찰’, ‘단백질과 산성 물질 응고 현상 관찰’, ‘소화기의 연소와 소화 조건 탐구’ 등 초‘중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제6회 과실연 청소년과학교실

안동고등학교 13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공계 학업과 진로에 관한 멘토링도 눈길을 끌었다. 이 시간을 통해 이공계를 꿈꾸는 멘티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과학교실 마지막 날엔 안동초등학교를 벗어나 대학생 과학나눔실천단 멘토와 멘티들이 함께 안동댐 발전소, 폭포공원, 세계물포럼센터를 견학하여 물 관련 체험의 기회도 제공했다.

△제6회 과실연 청소년과학교실 워터투어

과실연 웹진기자 권영준(lovisyj@gmail.com)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