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청소년 여름과학교실 일정개시, 강원도 횡성에서 4박5일간

제7회 청소년 여름과학교실 일정개시, 강원도 횡성에서 4박5일간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

대학생 과학나눔실천단과 K-water가 함께하는 ‘제7회 청소년 여름과학교실’ 개최

– 강원도 횡성에서 초중고생 70여명과 5일간 과학실험교실 운영 –

(사)바른 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상임대표 노석균, 이하 과실연)은 7월30일부터 8월3일까지 4박 5일동안 강원도 횡성 둔내초등학교에서 제7회 청소년 여름과학교실‘을 개최한다.

과실연 청소년교육위원회(위원장 장경수 부산가톨릭대 교수)가 주관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후원하는 ‘청소년 여름과학교실’은 과학 체험의 기회가 적은 농산촌 지역 청소년들이 과학적 탐구력과 상상력을 기르고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매년 여름방학에 진행하는 과실연 대학생 과학나눔실천단(단장 이도감, 부산가톨릭대 3학년)의 봉사활동이다.

올해 과학나눔실천단은 서울대, 전남대, 부산가톨릭대, 두원공대, 영남대, 대구한의대, 부경대, 동아대, 충북보건과학대 등 61명(9개 대학, 12개팀)의 대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횡성 지역 초중학생 70여명이 4박5일간의 과학교실 체험활동에 참여한다. 행사기간 중 8월 1일에는 횡성여고에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멘트링 프로그램을 별도로 진행한다.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과학교실 프로그램은 참가학생들의 학년별 교과수준에 맞추어 물의 순환, 고래 제습기, 비누 만들기, 마우스 로켓 만들기 등의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고등학생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은 단순한 진로상담을 벗어나 지역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7월 30일 오후 2시 횡성 둔내초등학교에서 열린 입교식에는 노석균 과실연 상임대표를 비롯한 청소년교육위원들과 김수명 K-water(한국수자원공사) 횡성원주권지사장, 조창남 둔내초등학교장, 횡성교육지원청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행사를 진행하는 대학생들과 참여학생, 지도교수들을 격려하고 참여학생 모두에게 뜻깊은 행사가 되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Share.

Leave A Reply